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긍정적 자아회복을 위한 마인드 UP! 인성 캠프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 인성 캠프
▲ 문경교육지원청, 2019 마인드 UP, 인성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6월 28일~6월 29일, 1박2일 동안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호서남초, 점촌초, 모전초 5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긍정적 자아회복을 위한 마인드 UP! 인성 캠프’를 실시하였다.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상 회복, 자존감 향상, 긍정적은 마음으로 타인과 소통, 협력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인드 UP! 인성 캠프에서는 마음열기를 통해 친밀감, 협동심을 형성하고 도깨비 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잘못된 습관과 행동을 도깨비로 형상화하여 인지하고 벗어나겠다는 의지력을 형성하였으며,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 습관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장벽탈출 프로그램, 감정을 조절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긍정의 대화법, 다섯 손가락에 나를 표현하고 나를 변화시키는 실천사항을 매직넘버로 만들어 보는 매직넘버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긍정적 마인드를 유지하기 위한 다짐의 스피치 활동을 하였다.

1박2일 마인드 UP! 인성 캠프에 참가한 A학생은 ‘재미있는 경험도 많이 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시간도 보내면서 리더쉽을 기를 수 있었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더 많은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하였고,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성덕목 향상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