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계 학과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계명문화대학교에서 지역대학 연계 학과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
▲ 성주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계 학과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성주교육지원청은 7월 2일 관내 5개 중학교 1학년 학생 98명을 대상으로 계명문화대학교에서 지역대학 연계 학과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과진로체험프로그램은 중학생들에게 대학의 다양한 학과와 관련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모색해 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 198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온라인쇼핑몰셀러, 기계설계, 애니메이션 제작, 미술치료, 사회복지상담, 건축인테리어, 군공무원, 골프선수, 언어재활사 등의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꿈 찾기 진로캠프, 중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캠프 등을 연이어 실시할 예정이다.

성주교육지원청 지기룡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및 자유학기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잘 적응하여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돕고,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디자인하고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