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칠곡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84건 시정 등 요구
▲ 안행국장선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차현정 기자] 칠곡군의회는 지난 6월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함께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칠곡군 본청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읍·면에 대하여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 후, 22일간 실시한 칠곡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하였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총 17개 부서에 관하여 우수사례 4건, 시정요구 13건, 건의사항 30건을 포함한 총 47건을 지적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총 15개 부서에 관하여 우수사례 3건과 시정요구 12건, 건의사항 24건을 포함한 총 39건을 지적하였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의회사무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 대하여 13건의 자료를 제출받아 건의사항에 대하여 시정·건의하였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감사자료에 의한 질의답변, 읍·면 현지 확인, 서류검증 등을 통해 심도 있는 감사와 더불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감사를 통해서 지적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조치와 개선을 요구하였으며 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업무에 임해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하였다.

차현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