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별고을 주니어 기획단 최종보고회 개최성주군 미래 성장동력, 우리가 책임진다!
▲성주군, 별고을 주니어 기획단 최종보고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3일 군정 미래발전 과제에 대한 참신한 시책 개발 및 직원 역량강화 위해 운영 중인 ‘별고을 주니어 기획단’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4기째를 맞는 기획단은 창의력과 열정을 겸비한 공무원들로 구성되었으며, 팀별로 다양한 자료수집과 토론, 벤치마킹 등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들을 구체화시켜 왔다.

최종보고회에는 ‘관광자원 개발’, ‘우리군 대표 먹거리 개발’, ‘청년 일자리 창출’, ‘구도심 및 전통시장 활성화’ 등 7개의 정책과제가 발표되었으며 실현가능성, 발전방안 등을 놓고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자체투표결과 다양한 먹거리 자원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안한 ‘먹킷메이커’ 팀과 주거여건 개선과 웹툰을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먹·자·쓰·놀 활성화를 제안한 ‘성주엔다있소’ 팀이 창의성, 실효성, 효과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군에서는 발굴된 우수시책에 대하여 담당부서 검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 등을 통하여 군정발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임현성 부군수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으로 정책과제 발굴에 노력한 직원들에 격려하면서, “성주군 발전의 역군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미래발전과 군민 행복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