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 월포해수욕장으로 후릿그물 체험하러 오세요!전통 ‘후릿그물 체험행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참가 대성황!
▲월포해수욕장 후릿그물 체험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13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서 ‘후릿그물 체험행사’가 열렸다.

포항시는 전통 후릿그물 어업 방식을 알리고 월포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월포해수욕장번영회와 ‘후릿그물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후릿그물 어업은 해안 가까이 얕은 곳에 있는 물고기를 잡는 어법이며, 바다나 강에서 물고기를 잡을 때 쓰는 큰 그물인 후리를 바다에 던져놓고 육지에서 천천히 양쪽 끌줄을 당겨 고기를 잡는 전통 방식이다.

오전부터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는 정연대 북구청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등 지역 인사, 자생단체, 피서객 200여 명이 직접 참여하여 길이 1km의 후릿그물을 잡아당기며 고기잡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연대 포항시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해수욕장별 다양한 특화행사로 포항만의 특색있는 참여형 축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후릿그물 체험행사는 7월 13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말 중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풍랑의 영향에 따라 행사가 유동적이므로 체험 행사 전에 월포해수욕장 번영회에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그 외 해수욕장 체험행사로 구룡포 오징어잡기 체험 및 해변축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화진 조개잡이 체험 및 해변가요제는 8월 3일에 열릴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