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장애인들의 뛰어난 정보화 능력을 펼치는 자리 마련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에서는 16일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 주관으로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날 구미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시작된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의 정보화 능력 습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참여와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총 5종목의 경연과 정보화사례 수기 공모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어 자신감 향상과 성취감을 얻는 장이 됐다.

행사에 함께한 김상철 구미부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장은 “대회 참여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다른 장애인들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는 교통사고 피해 당사자들의 단체로서 1995년 설립된 이래 교통사고예방상담지원센터 운영, 교통안전 순회교육, 장애인정보화 지원사업 등 각종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장애인 발생방지 및 교통사고 장애인의 복지증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