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미래 인재의 창의·융합적 사고력 키운다!청소년과학탐구대회(메카트로닉스) 지도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영덕교육지원청,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도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7월 16일에 영덕 관내 창의융합교사동아리회원 및 초·중학교 희망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메카트로닉스)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본 연수는 영덕 창의융합교과연구회(회장 김도환)와 영덕교육지원청에서 공동 주관으로 과학상자를 이용한 기계장치를 만들고 제어하는 기계공학과 코딩교육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Maker)교육을 위해 미래 사회의 로봇, 자율주행 등의 현대 기술의 기본 바탕이 되는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의 기초적인 내용을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어 과학동아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오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및 교사 과학동아리 활동 지원과 교원들의 과학 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과학 교사 동아리와 연계한 현장 중심의 연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단위학교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