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일마이스터고, 대구스마트드론기술센터와 MOU 체결4차 산업혁명 시대 떠오르는 드론 기술력 확보
▲대구스마트드론기술센터와 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7월 12일 오전 10시 대구스마트드론기술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에서 주요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관련 기술력 및 교육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기술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구일마이스터고는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술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MOU를 통해 드론 관련 기술력 및 교육프로그램을 확보하고 차세대 실무형 드론기술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안희원 교장은 “MOU를 통해 드론동아리와 같은 차세대 신기술 관련 산학협력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신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교사연수를 실시해 드론관련 기술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마트드론산업 육성과 스마트드론기술의 지원을 위해 3개 정부부처가 함께 조성한 대구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소형 드론 기술과 첨단 ICT 기술을 융합해 안전·편의 서비스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스마트드론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의 육성을 위해 기업의 기술 개발과 제품 개발을 지원할 인프라를 구축해 관련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