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벼 병충해 무인헬기방제 실시7월 23일부터 31일까지, 달성군 지역 내 2,697ha 방제
▲달성군, 벼 병충해 무인헬기방제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벼 병해충 피해 최소화와 농촌 노동력 부족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관내 전체 벼 재배지역 2,697㏊에 무인헬기방제를 실시한다.

지역별 방제일정은 ▲논공읍 23일 ▲화원읍 26일 ▲다사읍 29일 ▲유가읍 30일 ▲옥포읍 29~30일 ▲현풍읍 30일 ▲가창면 30일 ▲하빈면 29일 ▲구지면 31일에 실시된다.

방제시간은 바람이 적어 방제효과가 높은 6시부터 10시까지, 16시부터 19시까지 실시하되 기상여건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올해는 더욱이 벼 생육에 필수적인 규산질비료를 추가하여 살포, 단순방제뿐만 아니라 쌀의 안정적인 생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인헬기 방제로 농약 안전사고 발생 및 농약 살포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겪는 지역 내 5,000여 농가가 혜택을 보게 되었으며, 무인헬기 방제에 필요한 경비는 전액 군 예산으로 지원된다.

김문오 군수는 “농촌 인력의 노령화로 인해 병충해 방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애로를 해소하고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농작물 관리를 위하여 무인헬기를 활용한 벼 병해충 방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무인헬기방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양봉농가 및 친환경재배 농가에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