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4-H연합회 야영교육 개최 -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 가져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
▲ 4-H 야영교육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시 이현주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 동안 경주 화랑마을에서 상주시 4-H연합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지·덕·노·체 4-H이념을 되새기고 실천 결의를 다지는 목적으로 상주시 4-H야영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 체육대회, 레크레이션, 물놀이 등 단체활동과 4-H선후배간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원 간 결속력을 강화하고 4-H이념 확산, 농심 함양을 더불어 미래의 농업후계자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선배 4-H인, 4-H본부에서는 학생4-H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상주시 4-H연합회장은 “야영교육을 통해 농촌청소년들이 유능한 농촌 후계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격형성을 하는데 기여했다."

"효과적인 기술 및 사회성 개발과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조건과 자질을 배우도록 했다.”고 밝혔다.

상주시 4-H연합회 야영교육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하고 다방면으로서 뛰어난 인재로 자리 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