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초등교원 230명 대상 3개 권역별 실습형 연수 실시1-1-1 프로젝트 학습으로 배움이 즐거운 교실 만든다
▲경북교육청, 초등교원 230명 대상 3개 권역별 실습형 연수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정착을 위해 ‘1-1-1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1-1-1 프로젝트 학습’은 단위학급별로 ‘1(한)학기별–1회 이상–1프로젝트 학습’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특히 학생 스스로 학습에 참여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프로젝트 학습의 핵심이다.

이 프로젝트 학습은 ‘우리 학교 친환경 놀이터 만들기’, ‘우리 동네 가로등 디자인하기’ 등과 같은 주제를 선정한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의 ‘1-1-1 프로젝트 학습’을 활성화하고 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권역별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교원 230명을 대상으로 3개 권역으로 나누어 5일 중부권(구미), 7일 남부권(경주), 9일 북부권(안동)에서 진행한다.

교원 희망에 따라 저·중·고학년으로 나누어 분과별 실습형 연수를 실시하여 연수의 접근성과 효과성을 극대화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와 현장 적용 방법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프로젝트 학습이 내실 있게 정착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