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포항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 포항에서 열린다열기구·텐덤비행 체험 및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포항시와 포항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시승격 70년’과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를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보리 곤륜산 활공장 및 칠포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20개국 155명이 참가할 예정인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의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로, 항공스포츠라는 신선한 종목과 다양한 체험, 전시, 부대행사가 어우러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회 첫째 날과 둘째 날에는 대회관련 경기운영에 대한 협의를 위해 경기브리핑 및 심판세미나가 열리며, 본대회는 3일차인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대회의 모든 라운드는 정밀착륙 경기로, 총 3개의 라운드를 비행해 가장 높은 기록 순으로 개인 및 단체 입상자를 결정한다.

개회식은 24일(토) 동력패러글라이딩 시범비행 및 국가대표 축하비행을 시작으로 14시에 열리며, 개회식 당일에는 열기구 탑승 체험, 텐덤 비행 등 항공스포츠 특색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위해 포항시는 지난해 6월부터 1년 동안 총 사업비 3억 8천만 원을 투입해 900㎡에 이르는 활공장과 1.1km에 이르는 진입로를 개설해 최적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박용선 대회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주최·주관한 포항시와 포항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남은 기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가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포 곤륜산 활공장은 천혜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곳으로, 지난 8일 이곳에서 점검비행을 한 국가대표 선수단 10명은 “동서남북 모든 방향에서 활공이 가능해 국내 및 국제대회를 치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고 입을 모은 바 있다.

#패러글라이딩 #곤륜산 #박용선 #칠포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