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교육격차 해소의 숨은 열쇠, 경북e학습터!도단위 사이버학급 운영 연수회 개최
▲ 도단위 사이버학습 운영 연수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8월 8일 오후 2시, 세계물포럼기념센터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2학기 경북e학습터 도단위 사이버 교사 및 학교 사이버학습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이버학급 운영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경북e학습터는 경북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공간이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1학기에 도내 각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1,500개의 사이버학급 중에서 선도적으로 운영할 도단위 사이버교사 180명을 선정하였고, e학습터의 창의적인 교수자료를 활용하여 학교 실정과 학습자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도단위 사이버학급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2학기에 다시 선정된 140명의 도단위 사이버교사와 학교 사이버학습 담당 교사 100여 명이 함께 참석하여 e학습터 사이버학습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연수회는 e학습터 통합서비스 운영에 대한 매뉴얼 교육과 함께 경북e학습터 현장지원단인 수비초등학교 윤상복 선생님이 e학습터에서 큐레이터로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여 미래 교실에서의 수업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이예걸 원장은 경북사이버학습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고,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 격차 해소에 큰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올해에는 전국통합시스템의 우수한 콘텐츠를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교실 수업의 변화와 함께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