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통합설명회 개최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인재 교육, 휴스타 혁신아카데미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지역미래신산업 육성의 기반이 되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분야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기업에 정착하도록 하고, 그 인재가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혁신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휴스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휴스타 프로젝트는 연구‧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혁신아카데미’와 대학을 중심으로 한 ‘혁신대학’ 사업이 핵심이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만 33세 이하의 대학 졸업생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개요를 안내하고, ‘정보통신산업 혁신아카데미’, ‘로봇산업 혁신아카데미’, ‘의료산업 혁신아카데미’ 분야별 모집요강 발표이후 3개 아카데미에 대한 개발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제1기 대구혁신아카데미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 3개분야 총 6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과 기업인턴 과정을 거쳐 기업의 혁신을 이끄는 인재가 되도록 육성할 것이다.

한편,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3개 신산업 분야별 전문 교육을 5개월간 무료로 제공받게 되고, 이 기간 중 매월 100만원의 교육 지원금을 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교육이수 후 3개월간 참여 기업 및 연구기관에 인턴 경험과 더불어 인턴종료 시 취업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