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 Wee센터,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 연수 실시위기상담 사례와 상담과정을 분석하고 향후 효과적인 개입 방안 모색
▲ 영천교육지원청, Wㄷ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8월 20일 집단상담실에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수퍼비전은 상담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상담경험이 풍부한 상담전문가(수퍼바이저)에게 상담사례를 발표하여 상담진행에 관해 지도, 감독을 받아 향후 개입 방향성을 설정하는 과정을 뜻한다.

이번 연수는 경운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여인숙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Wee센터와 관내 Wee클래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위기상담 사례와 상담과정을 분석하고 향후 효과적인 개입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상담사례를 발표한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실제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있었으나 상담기법 적용에 대한 어려움으로 적절한 도움이 되어주지 못하였다. 그런데 이번 수퍼비전을 통해 적절한 개입방법 및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 유익하였다.”고 하였다.

영천 Wee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퍼비전을 통해 Wee센터와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