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포항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 성황리 열려총 20개국 선수 및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가
▲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2019년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포항시 흥해읍 칠포리 곤륜산 활공장 및 칠포해수욕장에서 열렸다.

포항시와 포항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총 20개국 선수 및 관계자 155명과 탑승객 및 관람객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2019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는 국내최초의 개최된 “정밀착륙” 월드컵 대회로, 개막식은 24일에 진행됐으며 식전행사로 동력패러글라이딩 시범단 5명의 시범비행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6명의 축하비행과 식후공연으로 뮤지컬배우 최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시 승격 70년” 및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항공스포츠라는 신선한 종목을 활용해 개최됐으며, 열기구체험과 패러글라이딩 텐덤비행 등 각종 부대행사가 어우러졌다.

이 중 열기구체험은 칠포해수욕장 파인비치호텔 방갈로 광장에서 선착순 탑승이 이뤄졌고, 텐덤비행은 활공장인 곤륜산에서 진행됐다.

대회경기 모든 라운드는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 경기로 구성돼 총 6개의 라운드로 비행했다. 그 결과 개인전 1위는 한국의 조은영이, 2위도 한국의 김기현이 차지했으며, 3위는 태국의 Jirasak이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는 태국 A팀이 1위, 한국 Sky팀이 2위, 혼성팀인 TrunoJoyo팀이 3위의 영광을 얻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국내외 패러글라이딩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여 패러글라이딩 도시하면 포항을 가장 먼저 떠 올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