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추석을 맞아 가족이 함께 과일찹쌀떡 만들어요!
▲<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월 28일 자녀와 함께 참여한 12가정을 대상으로 8월 가족 사랑의 날 「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을 실시했다.

‘가족 사랑의 날’은 바쁜 주중에 수요일 하루라도 정시에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을 확인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8월 가족 사랑의 날에는 추석을 맞아 라이스 클레이 전문가인 강민영 강사를 초빙해, 가족이 함께 과일 찹쌀떡을 만들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매월 초 영덕군청 홈페이지 유관기관소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여 신청가능하고, 영덕 군민 중 2인 이상 구성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한 부모 및 조손가정,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은 우선순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센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명절체험프로그램 떡 만들기를 9월 6일 10시에서 14시까지 쉼표마을과 연계하여 실시 할 예정이다.

관내 취약계층 자녀 중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10회기에 걸쳐 ‘스피치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다양한 구성원들의 맞춤교육 실시로 가족 구성원의 역량강화로 가족 관계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