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도시재생대학, 도시재생 선진지 견학 실시영양군 도시재생대학, 강의실을 나와서 현장으로!
▲ 영양군 도시재생대학, 도시재생 선전지 견학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은 9월 5일 대구시 일대의 도시재생 선진지 현장을 방문했다.

영양군은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하여 지난 8월 20일부터 도시재생대학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수강생들이 강의실에서 들었던 이론 강의가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되었는지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구시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으로 시작된 견학은 날뫼골 방문을 통하여 오래된 골목길을 주민의 힘으로 어떻게 재생시키는가, 이상화 고택, 김광석 거리 등을 둘러보며 인물의 스토리를 어떻게 도시에 녹이는가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배준현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주민이 이끌고 관이 밀어줘야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은 이론과 실재에 대하여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들에게 도시재생 대학과 선진지 견학이 단순한 경험에 그치지 않고 영양군 도시재생을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또한 도시재생대학은 영양군민 모두에게 열려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