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호텔아트페어 2019 개최오는 20일부터 “가까이 더 가까이‘near NEAR'” 주제로 열려
▲포항호텔아트페어 2019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의 대표적인 아트페어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포항호텔아트페어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인근의 라한호텔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가까이 더 가까이‘near NEAR'”라는 주제로 장미원 부근 이동 갤러리와 1층 로비와 9~10층, 컨벤션홀 5층에서 3일간 개최된다.

포항시가 후원하고 있는 포항호텔아트페어는 아트포항운영위원회가 포항지역 작가들을 비롯 전국의 유명 갤러리, 작가들과 함께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아트페어이다. 미술의 대중화와 미술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같은 장소에서 4번째를 맞는 포항호텔아트페어에는 지역의 이정옥, 이철진, 한승협을 비롯 전국 100여 명의 유명작가들이 참여하며 호훈화랑, 큐브, 새오름갤러리 등 전국의 32개 갤러리에서 1000여 점의 다양한 미술품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프랑스, 캐나다,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베트남, 이집트, 대만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을 초대해 해외작가 교류 및 판매전을 함께 여는 등 그 규모가 더욱 커졌다.

장미화 위원장은 “가까이라는 영어 ‘near' 철자가 같아, 가까이 있는 우리 이웃을 더 잘 이해하고 알아가자는 의미로 올해 호텔아트페어의 주제를 “가까이 더 가까이 ‘near NEAR'”로 정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