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2019 교직원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학교 구성원의 응급상황 대응능력 강화’
▲ 군위교육지원청, 2019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군위교육지원청은 9월 18일, 9월 25일 2일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군위초등학교, 효령중·고등학교 강당에서 ‘2019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직원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교육 활동 중 응급상황 발생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소속 강사를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사는 호흡이나 맥박이 없는 사람을 발견하면 4분 이내 흉부압박 30회를 반복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심장을 살릴 수 있고, 평소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면 여러분의 손으로 생명을 살리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며 적극적인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교육하였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정확한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