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영어 원어민선생님, 한국의 서원에 반하다!대구시교육청, 영어 원어민선생님 대상 한국 전통문화 체험 행사 실시
▲영어 원어민선생님 대상 한국 전통문화 체험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 초․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영어 원어민선생님 40여명을 대상으로 27일부터 이틀간 ‘한국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영어 원어민선생님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다.

영어 원어민선생님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영재 부석사와 소수서원을 탐방하여 한국의 불교문화와 성리학과 관련된 문화적 전통을 몸소 느껴볼 기회를 가진다.

또한, 영주선비문화수련원에서 천연염색, 국궁, 사군자, 제기, 굴렁쇠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한국의 좌식문화도 경험하게 된다.

대구교육연수원 글로벌교육센터의 Brandan Dao 선생님은 “이번 영주선비문화촌에서의 체험으로 한국 사람들의 과거 삶이 어떠했는지 직접 체험함으로써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매우 크다”라며 참가 동기를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원어민선생님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원어민선생님들의 우리 문화에 대한 포용적 태도를 길러서 학교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