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상북도
경북도,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관광 박람회 참석, 방송출연, 홍보설명회 진행카자흐스탄 의료관광객 경북이 접수한다
▲경북도, 카자흐스탄 국제 의료관광 박람회 참석, 방송출연, 홍보설명회 진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4일부터 29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국제관광 박람회 참석, 홍보설명회, 알마티 방송 출연, 알마티 보건국과 업무협약 체결 등 경북 의료관광 상품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된 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국제행사로 한국의 의료관광 우수기관 21개소가 함께 참여하여 28일, 29일 양일간 알마티 Dostyk Plaza 쇼핑몰에서 현지 유치업체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홍보부스, 세미나,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홍보설명회에서는 현지 유력 유치업체, 의료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의료기관별 세일즈콜을 진행했다.

알마티 보건국과 원활한 의료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의료기관 및 한국관광공사 알마티 지사를 방문하여 경북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향후 의료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현지 알마티 방송에 출연하여 홍보영상을 방영하는 등 우수의료기술을 소개하고 경북을 알렸으며, 방송은 10월 중 2회 주말저녁 시간대에 방영된다.

김재광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2019년에는 카자흐스탄을 타깃으로 활발한 의료관광사업을 추진하여 앞으로의 성과가 기대되며, 카자흐스탄과 의료, 관광 분야의 폭 넓은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