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서 열린 대학 리크루트 투어 ‘성황’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참가…2천여 명 넘는 학생 몰려
▲참가기업 채용 설명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역 우량 기업 및 공기업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대구대학교에서 열려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한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지난 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 및 검도관에서 개최됐다.

2천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몰린 이날 행사에는 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 취업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날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를 열어 올해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블라인드 면접 안내, 입사서류 작성 컨설팅,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검사,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과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오늘 학생들에게 제공된 채용 관련 정보가 학생들의 취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오는 8일에 19개 동문기업이 참가하는 동문기업박람회를 열어 동문 선·후배 사이에 정을 나누고 취업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