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 경북 어울림·1만 동아리 대축제 개최모두가 하나 되는 따뜻하고 행복한 Festival
▲경북교육청, 2019 경북 어울림·1만 동아리 대축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17일, 18일 양일간 구미코에서 ‘2019 경북 어울림·1만 동아리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장애학생들과 비장애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여 통합교육 성과를 높이고, 학교 내 동아리 활동의 질 향상을 통해 행복한 학교 문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했다.

‘모두가 하나 되는 따뜻하고 행복한 Festival’을 주제로 특수학교, 거점특수교육지원센터, 학교 단위 동아리와 유관기관 등 90여개 단체가 참여하여 장애체험, 점자 팔찌 만들기, 코딩체험, 타르트 만들기와 커피콩빵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각 학교의 동아리 활동 성과들을 홍보한다.

또한 축제에는 가수 강원래 씨가 ‘다시 꾸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는 특강을 한다.

아울러 각종 버스킹 공연과 가요 대회, 로봇배틀대회, 학술토론대회, 건축·목공·드론·응급 구조 등의 진로체험스쿨과 로봇·골드버그장치·3D프린팅 등의 창의스쿨도 운영되어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동아리를 주제로 꿈과 끼를 펼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