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10월 독도의 달 맞아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 개최11일 계명대학교, 23일 영남대학교, 24일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개최
▲경북도, 10월 독도의 달 맞아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11일에는 계명대에서 경상북도 독도연구기관 통합협의체 주최로 ‘사건과 인물을 통해서 본 일본의 울릉도·독도 인식’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23일에는 영남대에서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주관으로 ‘우리나라 독도교육의 현황과 향후 방향’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일선학교에서 독도교육을 담당하는 박재홍(대구 성광중) 교사, 이광현(칠곡 북삼고) 교사가 독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제기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일본의 독도교육 현황과 내용을 비교 검토한 뒤, 우리나라 독도 교육에 대한 향후 방향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24일에는 대구한의대에서 ‘1696 안용복의 도일과 독도문제’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구한의대학교 독도&안용복연구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안용복’의 활동을 역사적으로 재조명하고 문학 및 문화콘텐츠로 접목을 통한 독도교육 및 홍보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서장환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경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이하여 독도뮤지컬 공연, 독도문화 대축제, 독도사랑 플래시몹 등 풍성한 문화행사 뿐만 아니라, 일본의 의도적인 역사 왜곡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독도를 둘러싼 역사와 독도교육 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논리적 사고의 기틀 마련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