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고위기 학생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청송 Wee센터 『정신의학전문의 사례 자문 및 전문상담인력 연수 실시』
▲ 청송교육지원청, '정신의학전문의 사례 자문 및 전문상담인력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월 16일 청송 Wee센터 교육실에서 학생마음건강협의회 위원, Wee 전문상담인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총 18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의학전문의 사례 자문 및 전문상담인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사례 자문 및 연수는 정신의학적 지원이 필요한 고위기 학생에 대한 심리치료 자문 및 자문 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담과 효과적인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서관우(안동 성소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주임교수)를 초청해 “날로 늘어가는 청소년기 인격 장애의 이해와 치료”란 주제로 진행하였다.

이경옥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 및 자문을 통해 관내 전문상담인력들이 학생들이 겪고 있는 주요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개입 및 지원방안에 대해 연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송 Wee센터는 앞으로도 정신의학전문의 자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맞춤형 치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