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식 개최의성학생씨름장 개관, 씨름의 고장 명성을 잇다
▲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식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 10월 25일 10:00에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을 위해 도움을 준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식을 하였다.

이 행사에 김재원 국회의원, 의성군 김주수 군수, 경상북도의회 김수문 의원, 의성군의회 김동준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 대한씨름협회 이준희 본부장, 경상북도씨름협회 김병찬 전무이사, 의성군씨름협회 김원한 협회장, 의성중학교와 의성공업고등학교 씨름부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 150여 명이 참석하여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을 축하하였다.

행사는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에 따른 경과보고와 현판식,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개관식을 마치고 참석한 내빈들은 의성학생씨름장을 둘러보며 앞으로 의성 씨름 발전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개관식에 참석한 의성군 김주수 군수는 “의성학생씨름장 개관을 축하하며, 씨름의 고장 의성의 명성에 걸맞는 전국대회 개최 규모의 씨름장 건립을 계획하는 등 의성 씨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축하 인사에 덧붙였고, 김재원 국회의원도 “의성군에서 추진하는 씨름장 건립 등 의성 씨름 발전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응원의 말씀을 보탰다.

이용욱 교육장은 “우리 의성 씨름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새로 개관한 의성학생씨름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땀 흘리며 기술을 연마하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 앞으로 의성 씨름의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는 다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