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구미예술페스티벌 개최미래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주인공들의 예술교육 한마당
▲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예술페스티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학생, 학부모, 주민 등 1,200명의 관객을 대상으로‘2019 지역연계 예술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행복 역량과 감성을 길러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자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와 예술동아리 운영 사업에 주력하여 왔으며, 현재 구미교육지원청 관내에는 초, 중, 고 20여개 학교가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미술, 합창 등의 지역연계 예술교육을 운영하고 있고, 그 결과 다양한 예술 영역에서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학생들이 미래의 예술가로 성장하는 값진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동아리 간에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여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를 삼고자 마련하였으며, 총 10개교의 예술 동아리 277명이 출연하여, 구미시민과 학생들에게 좋은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였다.

공연에는 구미고 국악동아리 휘모리, 구미왕산초 오케스트라단, 옥계동부초 솔빛중창단, 구미사곡초 중창단, 양포초 라온제나중창단, 진평중 현악앙상블, 구미문성초 글빛소리합창단, 경구고 경구남성합창단, 형곡고 연극동아리 크루셜, 송정여중 댄스동아리 D-Mate 등이 참여하였다.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나고 즐거운 예술 축제를 통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감성과 창의력을 키워 21세기 문화예술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지역예술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학교와 지역이 연계한 효율적인 예술교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