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경북도, ‘보이소 TV’에서 유명 크리에이터를 만나다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와 협업 콘텐츠 제작
▲경북도, ‘보이소 TV’에서 유명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든 도 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일종의 매니지먼트 기능을 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산업이 호황이다.

경북도는 국내 대표 MCN 회사 중 하나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경북 소개 영상 세편을 제작하고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는 흔한남매(구독자 수 145만), 급식왕(구독자 수 120만), 배꼽빌라(구독자 수 75만)다.

흔한남매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막을 계기로 경주여행, 급식왕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경북의 서원, 배꼽빌라는 지역 특산품 샤인머스캣 등을 각각 주제로 삼았다.

경북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 소비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합해 부르는 말)를 중심으로 보이소 TV 구독자 수는 물론 영상 조회수의 증대 등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29일 흔한남매를 시작으로 11월 4일 배꼽빌라, 11월 9일 급식왕 순으로 공개되며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는 스마트폰 유튜브 앱, PC에서 ‘보이소TV’ 또는 ‘경상북도’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