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 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비관개기 기전시설물 점검·정비 교육' 실시2020년 영농대비 시설물 점검․정비 및 전문업체 초빙 교육
▲ 농어촌公 경북본부, 비관개기 기전시설물 점검·정비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현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지난 4일, 경주 코모도호텔 세미나실에서 '비관개기 기전시설물 점검·정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2020년 영농을 대비하여 양,배수장의 기전시설물 점검·정비 요령 및 농업용수관리자동화 전문교육을 본부 관내 기전업무 담당자 9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비관개기 기전시설물 점검·정비는 매년 10월부터 익년 2월까지 실시하며 관내 양수장 669개소, 배수장 104개소 등을 점검한다.

동절기 동파사고를 방지하고, 영농기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노후 및 파손된 시설물에 대한 정비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외부전문가를 초청하여 농업용수관리자동화 등 첨단기술 적용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하여 담당자들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

본부장은 “앞으로 노후시설물에 대한 집중적 점검 및 정비로 재해예방과 대농민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농업용수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