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캐릭터‧캐릭터마크 공모전 수상작품 선정대상에 캐릭터 부문 동문인 양윤석 씨, 캐릭터마크 부문에 김지수 씨 선정
▲경북대학교 캐릭터 및 캐릭터마크 공모전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대학교는 ‘경북대학교 캐릭터 및 캐릭터마크 공모전’을 실시하고, 대상 수상자로 캐릭터 부문에 양윤석 씨와 캐릭터마크 부문에 김지수 씨를 각각 선정했다.

경북대학교는 지난 4월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대학 상징동물인 호반우를 활용한 ‘경북대학교 캐릭터 및 캐릭터마크 공모전’을 실시했다.

캐릭터 부문에는 85개의 작품과 캐릭터마크 부문에는 40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2차례의 선호도 조사와 1, 2차 심사 등을 거쳐 각 부문별로 대상 2명을 포함한 10명의 수상자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20일 경북대 총장실에서 열렸다.

캐릭터 부문 대상을 차지한 양윤석 씨 작품은 호반우 얼굴과 몸에 각각 6개와 8개의 줄무늬를 새겨 경북대 심볼마크인 별과 첨성대 이미지를 형상화했으며, 굵은 선으로 단순하게 디자인해 친근함과 든든함을 주는 캐릭터로 표현했다.

캐릭터마크 부문 대상을 차지한 김지수 씨 작품은 경북대 대표 이니셜인 K와 호반우를 결합해 경북대만의 우직함과 늠름한 이미지를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대는 대상에 선정된 캐릭터와 캐릭터마크를 각종 대학 이미지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