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대한민국대표 농·식품전문홈쇼핑과 손잡다경북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엔에스쇼핑 업무협약 체결
▲경북도, 대한민국대표 농·식품전문홈쇼핑과 손잡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5일 ㈜엔에스쇼핑과 경북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TV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경상북도에서는 상품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매년 품평회를 열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엄선된 업체를 홈쇼핑에 참여시킨다.

지난 10월에는 올해 처음으로 엔에스쇼핑과 구미코 현장에서 엔에스쇼핑 스튜디오와 이원생중계로 ‘경북 농·특산물 특별 판매대전’을 진행한 바 있다.

180분간 진행된 판매대전에는 경상북도 과수 통합브랜드인 ‘daily(데일리) 사과’를 비롯해 ‘안동 참마’, ‘예천 고춧가루’ 상품을 판매하여 2억 1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전국 홈쇼핑 시청자들에게 엄선된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경북의 농·특산물 판로에 천군마마를 얻은 뜻깊은 날로, 우리 도에서는 지속적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엔에스쇼핑에서는 경북 농·특산물이 많이 팔리도록 도움과 배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