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감사원 우수 민원처리 기관표창 수상공익제보 처리를 통한 도민 불편 해소
▲경북도, 감사원 우수 민원처리 기관표창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내실 있는 감사로 도민 신뢰도를 제고하고, 청렴제일의 클린 경북을 실현하는 데 역점을 두고 노력한 결과, 지난 11월 29일 감사원에서 개최된 ‘2019년 감사민원 처리 우수기관 및 공무원 포상행사’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행사는 감사원에서 공공부문의 부패행위를 적발하고 예산절감, 불합리한 제도개선 관련 제보를 통해 공익 증진에 기여한 감사제보자와, 그 제보를 성실히 조사·처리한 관계 기관 및 공무원을 포상하기 위한 것이다.

경상북도를 비롯해 2개 기관이 우수 처리 기관으로 선정됐고, 우수 처리 공무원으로는 경상북도 감사관실에 근무하며 민원업무를 담당했던 소방본부 배중직 소방위를 포함하여 광역·기초자치단체 공무원 4명이 선정됐다.

이창재 경북도 감사관은 “올해 도청 전 직원이 동참하여 그 동안의 불법·부당한 관행을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등 공정과 청렴으로 스스로 당당하고 도민에게 자랑스러운 ‘새바람 청렴경북’ 만들기에 함께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사전예방감사를 더욱 철저히 하여 소극적·복지부동의 업무 행태를 근절하고, 청렴도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