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포항
포항구룡포에서는 내가 동백이!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에 다양한 포토스팟 조성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에 다양한 포토 스팟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인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가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한때 한일관계가 급격하게 냉각되어 관광객이 급감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고 시청률 23.8%를 기록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을 계기로 관광객이 몰려드는 등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관광객들이 드라마의 여운을 느끼고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을 조성하여 구룡포를 찾는 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통상 드라마 종영 후 모든 시설을 철거하지만, 포항시는 드라마 제작진과 협의하여 극중 주인공이 운영한 가게(현 문화마실)인 까멜리아 간판을 철거하지 않기로 하여 가게를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관광객을 배려했다.

또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입구에 드라마 촬영지임을 알리는 홍보 광고물을 설치하고, 주인공 동백의 생일 이벤트가 열린 까멜리아 안쪽 정원에 당시 장면을 재연하여 누구나 드라마 주인공이 되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을 만들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포항시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 확보 및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지난달 처음으로 관광객 600만 명을 돌파했다.”며 “향후 주인공 동백의 집과 구룡포 공원 입구 돌계단에도 포토스팟을 만들어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이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