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안동
안동으로 '안동의 집' 보러 오세요!안동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특별기획전시 '안동의 집' 개최
▲특별기획전시 안동의 집 개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은 12월 5일 에 개막식을 갖고 특별기획전시 ‘안동의 집’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되며 주제는‘안동의 집’으로 지난해 특별전시회 주제였던 ‘안동, 안동인’ 전시회의 연속선상에서 안동인의 의식주를 살피는 첫 단계이다.

안동의 집을 주방, 안방, 화장실에 중심을 두고 설비의 변화와 그에 따른 생활문화, 위계질서의 변화 등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고찰했다.

전시내용은 부엌과 안방 및 화장실이다. 뒷간에서 화장실로 변화과정, 불을 때서 밥 짓던 부엌에서 현대주방으로 변화과정, 자연의 품에 안겨 자연을 품은 ‘ㅁ’자 와가의 안마당과 사랑방, 안방, 대청을 전시했다.

어제의 안동 주거문화를 보고, 오늘의 안동 주거문화를 누리고 내일의 안동 주거문화를 상상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어릴 적 살며 경험해왔던 안동의 집을 다시 추억할 수 있으며, 옛날의 안동의 집에 대해 잘 모르는 젊은 세대에게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