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70명 대상으로 위원교육 실시소통하는 공동체로서 협력방안 모색하는 계기로 마련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유림기자]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오도창, 오운석은 지난 6일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7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전문연구위원인 황성준 강사의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안에서 위원의 역할’이라는 강연을 통해 민과 관이 소통하는 복지공동체로서 지역을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이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익숙한 자기 집이나 그룹 홈 등 지역사회에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복지 급여와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며 자아실현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도창 공공대표위원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 온 실무협의체·실무분과 및 읍면협의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빈틈없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유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