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사모' 주거복지봉사부문 '대상' 수상제2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단체 주거복지봉사부문 영예의 대상
▲제2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성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9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단체 주거복지봉사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상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후원하는 상이다.

아름다운 주거복지를 위해 묵묵히 애쓰는 단체와 기관 그리고 시민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파함으로써 따뜻하고 건강한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행됐다.

단체 주거복지부문 대상을 수상한 성사모는 2002년 성주군지역에서 전기, 건축, 유리, 가스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40세 이하의 청년 20여명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결성된 모임이다.

성사모를 통해 매년 2~6세대씩 어려운 세대의 집수리나 집청소, 필요물품 전달을 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100세대 이상이 삶의 희망을 얻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항상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웃을 돌아보며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성사모 회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