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군-EBS 공동주관 입시설명회 개최예비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들 대상으로 입시설명회 진행
▲‘2023학년도 입시 일정별 대응 전략’을 안내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비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성주군과 EBS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EBS 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청, 2023학년도 대입 정보 및 대응 전략을 알려준다.

1부 강의에서는 ‘2023학년도 입시 일정별 대응 전략’을 안내함으로써 양질의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및 학부모가 맞춤형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2부에서는 ‘예비 고1 맞춤형 선택 과목에 따른 EBS 활용전략’이란 주제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 및 고교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법 안내와 학습동기 부여 시간을 갖는다. 특히 오늘 설명회는 EBSi에 탑재 및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등학교 진학의 설렘과 변화하는 입시제도의 두려움 속에서 최신 경향을 파악하고 개략적인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 행복교육 소통 간담회」 학부모 건의사항을 반영한 성주군에서 마련한 올해 두번째 입시설명회로써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에게 급변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