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군위군, 2019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 “장려상” 수상2년 연속 경북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 장려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군위군은 지난 20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19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작년 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경북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시설현대화 등 집행 실적 ▲장보기실적 ▲상인조직률 ▲홍보실적 ▲기관장추진의지 등 9개 지표에 대한 업무추진실적으로 실시했으며, 5개 시군이 선정되어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군위군은 시설현대화사업에 선정되어 군위전통시장 개별점포 노후 및 노출전선 정비사업, 아케이드 설치, 돌출간판 및 종합안내판 정비사업을 실시했으며, 더불어 클린5일장 육성사업에도 선정되어 군위전통시장 아케이드 도색사업을 실시했다.

2018년부터 실시한 전통시장 배달 도우미도 꾸준히 이용객 및 상인에게 호응이 좋으며, 상인의식 개선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상인아카데미도 실시했다.

임병태 경제과장은 “2019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더욱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속적인 우수시책 발굴과 정책적인 지원을 통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