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상북도
경북도, ‘대구-경북 의료가 미래다’ 심포지엄 개최지역의료의 미래를 위해 대구·경북 의료계, 언론 한자리에
▲경북도, ‘대구-경북 의료가 미래다’ 심포지엄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대구광역시 의사회와 경상북도의 의사회, 대구경북기자협회 공동주관·주최로 ‘대구·경북 의료가 미래다’ 심포지엄이 19일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권역별 의료전달체계의 현 상황과 발전방향,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전달체계의 발전방향,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 알리기에 있어 언론의 역할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또한, 대구 경북지역의 의료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사회, 언론, 병원협회, 시민단체, 대구광역시청, 경상북도청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패널 토의를 통해 분야 간 역할 정립과 소통, 협력을 강조했다.

교통망의 발달로 수도권 대형병원으로 환자가 집중되어 중소병원이나 농어촌지역의 의료기관은 운영에 상당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경북도에서는 수익성이 낮은 필수 의료에 대해서 운영지원을 확대하고,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도민의 의료접근성을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은 농어촌지역에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부족한 만큼 안정적인 필수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책임의료기관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심포지엄이 의료분야에서 경북도와 대구시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