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금오공대 컨소시엄,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 개최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추진 위한 실무 TF 구성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금오공과대학교가 30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경상북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대학 및 공공기관,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의 구체적 추진을 위한 실무 TF를 구성했다.

실무 TF는 ▲대학-공공기관 협력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유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방안 모색 ▲공공기관 및 우수 산업체 견학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러한 컨퍼런스를 통해 앞으로의 교류 방안을 실질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금오공대가 선도하고 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가 참여하는 경상북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컨소시엄은 지난달 16일 김천 산학연유치센터에서 열린 1차 컨퍼런스에서 협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는 Pro-경북人’양성을 목표로 하는 이 사업은 좋은 교육을 받은 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도록 추진되고 있다.

컨소시엄에서는 산학관공의 연계 협력을 통해 시스템안전, 스마트기계, ICT, 에너지, 건설, 철도교통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컨퍼런스에 이어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공공기관-지역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가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금오공대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공공기관 및 산업체 등 20여 개 기관은 개별 상담 부스에 인사 담당자를 배치하여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