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의성사랑카드 발행...지역경제 살려!지역화폐 유통을 활성화...카드형 지역화폐인 의성사랑카드 발행
▲의성사랑카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이 10일부터 지류형 상품권을 보완하고 카드결제의 편의성을 도입해 지역화폐 유통을 활성화하고자 카드형 지역화폐인 의성사랑카드를 발행한다.

의성사랑카드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스마트폰 전용 앱인 ‘그리고(지역화폐)’를 통해 신청‧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경제투자과에서도 신청‧충전할 수 있으며, 카드 발행기념으로 10억원 발행분까지 충전금액의 10%(평상시 6%)가 포인트로 지급된다.

해당 카드는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관내 모든 업소에서 일반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의성군을 벗어난 관외 지역과 유흥‧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번 의성사랑카드 발행으로 구매자에게는 포인트 적립과 소득공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상인에게는 ▲가맹점 신청과 환전의 번거로움 해소 ▲매출 증대 ▲카드수수료 절감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의성사랑상품권도 지난 설맞이 할인이벤트 기간 동안 22억원이 판매돼 이번에 출시된 의성사랑카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