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소상공인 지극지원... 코로나바이러스 극복도청 내 소상공인 전담팀 구성, 소상공인 지원 조례 제정 등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지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이 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 등의 경영안정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조직 개편으로 신설된 소상공인 전담팀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정책개발 및 지원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 소상공인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군별로 소상공인연합회와 도 단위 지회가 조기에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경영개선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을 조기 발행할 방침이다.

또한 경북도는 올해 처음으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경북 소상공·전통시장 행복경제 특별대책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사업화하여 조속히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더 힘들어진 지역 소상공인들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도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소상공인 특별대책 프로젝트 신규 시책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 어려움을 전환의 계기로 삼아 소상공인 지원 조례 조속 제정 등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지원대책 등 시책사업들을 더 확대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