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2020년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상반기 내 역대 최고수준의 집행실적 달성 목표로 추진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일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를 열어 2020년도 신속집행 추진대책을 논의했다.

보고회에는 각 국·과장 등 부서장들이 참석, 행정안전부 목표 57%를 13%P초과하는 70%의 집행목표를 설정하고 상반기 내 역대 최고수준의 집행실적 달성을 다짐했다.

의성군의 2020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은 총 3,384억원으로, 이 중 70%인 2,369억원을 상반기 내에 집행한다.

긴급입찰·선금급 지급 확대 등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활용가능한 모든 제도를 적극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소비·투자사업의 신속한 집행에 주력, 인건비와 물건비, 시설비 집행사업을 별도 관리하여 중점관리부서를 지정하는 등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력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지역경제가 더 위축될까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지역경제의 활력제고를 위해 지방재정의 선구적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은 2019년에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우수’와 경상북도 ‘최우수’를 수상, 특별교부세 3,800만원과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