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봉화
한국수목관리원 정원분야 진출을 희망 청년 대상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유휴부지 활용 정원조성사업, 한국정원 산업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배출 기대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고 포스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은 정원 분야 관련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직업체험형 ‘정원드림(Garden Dream)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는 유명 정원 작가와 정원분야 취·창업 희망 준비생으로 구성된 팀이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산림청과 한국수목원관리원은 강원·충남·전남·경북·울산 등 전국 5개 권역 내의 25개소 사업 대상지(정원)를 선정했다.


정원 1개소당 7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고, 공고기간은 2월 17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 5일간의 접수기간을 거쳐 최종 참가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만, 5명 내외로 구성된 학생참가팀은 전국 정원 관련 학과 재학생(휴학생 포함)·졸업생으로 본 사업의 기간(2020년 하반기)동안 프로젝트 참여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정원사업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은 “청년들이 전문가와 함께 정원을 조성하는 과정을 통해 정원분야의 다양한 전문 직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도심지내 도시재생 효과와 더불어, 한국정원 문화·기술·산업을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가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