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만 65세 이상, 다자녀 세대 등 마스크 공급7일부터 이·통장 통해 무상 배부
▲만 65세 이상, 다자녀 세대 등 마스크 무상 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긴급하게 추가 확보한 마스크 3만장을 만65세 이상~ 70세 미만 고령자,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읍면동 방역활동 종사자 등에게 7일부터 배부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미 마스크를 지급받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등은 이번 마스크 배부 대상에서 제외된다.

2월 28일 이후 김천시 관내에는 일일 약 2만여장의 공적 마스크가 판매되고 있으나 마스크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부족하여 여전히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달 29일에도 1차분 마스크 2만장을 중증장애인, 다중이용시설, 산업현장 등에 배부하였으며, 지난 5일에는 2차분 마스크 4만 2천장을 만70세 이상 고령자와 임산부 등 2만 1천명에게 배부한 바 있다.

다음 주부터는 약국에서 주당 1인 2매 마스크 구매제한과 함께 구매 5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신분증 지참 후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로 구입할 수 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 6이면 월요일, 2, 7 화요일, 3, 8 수요일, 4, 9 목요일, 5, 0은 금요일에 구매할 수 있으므로, 1978년생은 수요일에 구매가 가능하다. 주중에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우체국과 농협의 경우 중복구매 방지 시스템이 구축되기 전까지는 매일 하루 1인 1매를 살 수 있으며, 시스템이 구축되는 대로 구매제한과 구매 5부제를 시행한다.

김천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마스크가 확보되는 대로 수요가 시급한 곳부터 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