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봉화
봉화군,「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사업」참여자 모집청년인턴의 관내 기업 유인과 청년의 지역 정착유도 및 일자리창출
▲봉화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봉화군은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청년인턴의 관내 기업 유인과 청년의 지역 정착유도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 7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청년들은 이미 선정된 관내 7개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게 되며, 봉화군은 청년인턴을 채용하는 관내 중소기업에 2년간 인건비의 90%를 지원하고, 청년 인턴에게 정착지원금과 기본소양 교육 및 직업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며, 참여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3월 24일까지 새마을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어 3월 26일~27일 기업별 개별면접이 실시되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된 뒤, 4월부터 업체에서 근무하게 된다.

신청 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조하거나, 봉화군 새마을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미취업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