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지역 농산물 릴레이 구매!개학연기로 인한 학교급식 농산물 구매로 지역농가 살리기
▲지역 농산물 릴레이 구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20일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여러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미나리, 토마토, 참외, 오이 등 제철 농산물 구매에 적극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각급학교 개학 연기가 장기화 됨에 따라 학교급식 농산물의 출하가 어려운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열렸다.

칠곡교육지원청은경상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학교급식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지역 농산물을 구매했다.

지역 농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칠곡군에서 추진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관내 농산물 릴레이 판매」 운동에도 참여하여 직접 농가를 방문하여 농산물을 구매했다.

우선 제철 식재료 중 해독작용 및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진 미나리 구매에 나섰다. 미나리를 시작으로 3~4월 동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토마토, 참외, 오이 농가로 확대하고, 더불어 전 직원 뿐 아니라 관내학교에도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 농산물 판매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이번 참여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구매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칠곡군 농산물 판매 운동 참여를 계기로 지역 농산물 재배농가의 어려움 해소에 기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