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준비 완료!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화상 연수 실시
▲원격수업 운영 화상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교육지원청에서는 8일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초, 중학교 온라인 학습 담당자 화상회의 및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화상 연수를 진행했다.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6일, 8일 두 차례 에 걸쳐 초등학교에서 원격수업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함에 따라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영순초 방○○ 교사는 “관리형 온라인 학습 관리 기간에 준비가 잘 되어져 있어서 전반적으로 원격수업 파일럿 테스트가 원활하게 진행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서 실시간 화상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점촌초 이○○ 교사가 실시간 화상수업의 사례와 다양한 원격수업 플랫폼에 대해서 참여형 연수를 진행했다.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화상수업 실습과 다양한 화상수업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알려주었으며, 휴대폰과 실물화상기를 웹캠을 대신해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 등을 제공해 주었다.

이 날 화상회의에 함께 참석한 김덕희 교육장은 “원격으로 수업을 하게 됨에 따라 학생들의 참여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내용도 알차면서 흥미있는 수업을 진행해 달라.”고 격려와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