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중앙도서관,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전자도서관으로 비대면 온라인 회원가입 및 도서관 자료 안내 등 지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중앙도서관은 8일부터 대구전자도서관(http://library.daegu.go.kr/elib)에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하고, 비대면 온라인 회원가입 및 도서관 자료 안내 등 지원에 나섰다.

9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개학’, 도서관 임시휴관 등으로 온라인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전자책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 교사와 학부모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될 전자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 이용에 대한 문의도 급증함에 따라 4월 3일 어린이 및 학생 권장도서 141종 775권을 긴급 구입해 제공하고 있다.

19,800여 종의 전자책을 비롯해 오디오북, 어학강좌, 클래식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대구전자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서관을 방문해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했다.

대구시에서 구축한 대구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연계 비대면 인증시스템이 8일 개통됨에 따라, 대구에서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온라인 회원가입만으로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근식 관장은 “대구전자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갈증 해소와 온라인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